이런저런이야기

다이어트 결심! 지켜야할 수칙 몇 가지

learning beagle 2020. 4. 15. 21:51

다이어트 결심!

지켜야 할 수칙 몇 가지


글/사진 : Allin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남편과 투표를 하고, 피자를 시켜먹고, 빈둥빈둥 폐인의 끝판왕을 찍었답니다.

 

그래도 투표를 했으니 오늘 할 일은 다 한 거 맞지요?

 


 

 

여러분, 꽃이 지고 있어요. 봄이 가고 여름이 오고 있다는 소리지요.

 

그런데, 요새 살이 부쩍 쪄서 인생 최고치의 몸무게를 기록하였답니다. 오늘도 피자를 주문해서 남편과 똑같은 양을 먹고,  남은 피자를 데워먹으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였지요. 저는 좀 빼야 해요.

 

오늘 이거 둘이서 다먹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한 몇 가지 세부사항을 정해보았답니다.

 

첫째로, 유산균과 기존에 가지고 있던 다이어트 다시 복용하려고요.

약을 꼬박꼬박 챙겨 먹기는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매일 사다 놓기만 하고 먹지 못했던 건강제품들을 꺼내 보았습니다. 유산균도 먹고, 다이어트 약도  열심히 챙겨 먹으면 조금 쉽게 몸무게가 원상 복귀되지 않을까요? 

 

 

둘째로, 탄산음료 대신 물 또는 곰부차를 먹는게 좋을 것 같아요.

커피를 하루에 3잔 이상 마셔서 물을 마실 기회가 많이 줄어들었더라고요. 그래서 하루에 3컵 이상 물을 마시기로 정했답니다. 물은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리터 3리터까지 마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그렇게 까지는 자신이 없답니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양에 먼저 도전해보렵니다!

 

또, 최근에 부쩍 많이 마시게 된 콜라, 스프라이트 등  탄산을 먹고 싶을 때는 콤부차를 먹어볼까 해요. 콤부차는 동생한테 선물을 받은 건데, 향은 제 입에는 조금 맞지 않지만 안에 탄산이 들어있어서 탄산음료를 마시고 싶을 때 좋을 것 같아요. 꼭 콤부차가 아니더라도 탄산수 등을 사놓으면 콜라를 찾는 일이 줄지 않을까 싶습니다.

 

탄산이 땡기때가 있지요.

 

셋째로 운동이지요. 7 천보 걷기, 스쿼트 50개 도전합니다.

현재 '카카오 프로젝트 100'에서 하는 7 천보 걷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꾸준히 잘해왔었는데 최근에 3일 정도 빼먹었어요ㅜ 그래서 도장 찍는 란에 구멍이 생겼지요.

 

다시 심기일전하여 남은 80일 동안에는 빼먹지 말아야겠어요.

 

그리고, 얼마 전 중고마켓에서 스쿼트 머신을 저렴하게 구매하였답니다. 새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부담스러워서 중고마켓에서 구매했답니다. 

 

하루에 50개씩 도전하고, 더 할 수 있으면 점차 늘려나가면 될 것 같아요. 스쿼트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지만 무릎에 심하게 자극이 가는 것을 느껴서 머신을 구매하게 되었지요. 스쿼트는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무릎이 많이 상할 수 있대요. 바른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중고마켓에서 구매한 스쿼트 머신 사이즈가 작아서 좋아요

 

 

먹는 것을 좋아해서 안 먹을 자신은 없지요. 

원래 몸무게로만 돌아가면 좋겠답니다.

 

이렇게 몇 가지 규칙들을 정해놓으면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고 다이어트할 수 있지 않을까요?

나중에 중간 보고서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